본문 바로가기

경기도通

경기도경제단체연합회 NEWS

학습·네트워크 '일석이조' 배움의 장

3월 개강 제7기 경경련 CEO리더스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중

 

 

경기도경제단체연합회와 한국경제신문이 공동으로 개최하는 ‘제7기 경경련CEO리더스아카데미’가 기업 CEO 및 기관·단체 임원을 대상으로 수강생을 모집한다.
오는 3월 5일부터 총 13주 과정으로 진행되는 제7기 아카데미는 경영·리더십·인문·건강·트렌드 등 다양한 분야에 윤은기 중앙공무원 교육원장, 유순신 유앤파트너즈 대표, 이금룡 코글로닷컴 회장 등 국내 최우수 강사진의 열띤 강연으로 펼쳐진다.
또 ‘1박2일 KTX로 떠나는 CEO여행 워크숍’ 등 수강생들 간 친목 향상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된다.
1주차 개강식 오리엔테이션에 이어 2주차에는 김지윤 윤태익 인경영연구소 수석연구위원과 함께 하는 팀빌딩 프로그램, 3주차에는 권영설 한국경제 한경아카데미 원장의 ‘소셜경영의 시대가 온다’ 강의 등이 펼쳐질 계획이다.특히 ‘제7기 아카데미’부터는 온라인무료교육이 함께 지원된다. 아카데미를 듣는 수강생들은 4월 한 달 간 ‘위기극복을 위한 경영환경분석과 신사업추진전략’에 대한 온라인교육을 무료로 들을 수 있다.
제7기 아카데미 수료생들은 경경련·한국경제신문 명의의 수료증(총 12회 강의 중 7회 이상 참석 시)과 경경련CEO리더스클럽 우선 가입, 경제·경영 월간지 G-Economy21 구독 및 웹진 서비스, 경경련 조찬포럼 우선 초청, 기수별 회장단 구성 및 아카데미 네트워크 지원 등 다양한 참가특전을 받는다.
이외에도 우수 수강생에게는 경기도지사 표창이 주어질 예정이다.
강의는 매주 화요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2시간 동안 수원 광교테크노밸리 내 강의실에서 열린다.
자세한 사항은 경경련CEO리더스아카데미 지원팀(☎031)259-7200, 7203)으로 문의하면 된다.


 


 

특성화고 취업내비게이션 기업 현장체험
도내 특성화고 학생들이 생생한 기업 현장 체험에 나섰다.
경기도가 지원하고 경기도경제단체연합회가 운영하는 ‘특성화고 취업내비게이션 프로그램’에 참가한 수원 매향여자고등학교 35명의 학생들은 지난 1월 23일부터 2박 3일의 일정으로 삼성중공업과 한국은행 경남본부를 견학했다.
취업내비게이션 프로그램은 경기도가 총 10억원을 투입해 수원·부천·시흥·안성 등 4개 시 특성화고 학생 380명을 대상으로 기술인력 양성과 취업을 연계해 지원하는 일자리 사업이다. 이번 현장견학은 취업내비게이션 연수생들의 취업 동기부여와 취업경쟁력 향상, 현장 체험을 통해 취업 시 필요한 직장인 마인드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CEO리더스클럽 기업애로간담회 개최
도내 중소기업 CEO들이 기업을 경영하면서 느꼈던 현장의 애로사항을 논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경기도경제단체연합회는 오는 2월 14일(목)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1층 비전실에서 ‘경경련CEO리더스클럽 기업애로간담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경기도와 경기지방중소기업청,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경기신용보증재단 기업 관련 실무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리는 이날 간담회는 규제개혁 현황 및 중소기업지원시책에 대한 설명회와 기업인들의 기업애로에 대한 자유토론으로 진행된다. 참석을 희망하는 도내 기업인은 경경련CEO리더스아카데미 지원팀(☎031)259-7205, 7207)으로 신청하면 된다.



경경련 제47차 이사회 열려
경기도경제단체연합회는 1월 17일 오전 11시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15층에서 제47차 이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이사회는 ‘2012년도 세입·세출결산(안)’과 ‘2013년도 세입·세출결산(안)’에 대한 심의와 FTA활용지원센터 운영, 일자리매칭사업 전개, 경제활성화대책회의 운영 등 ‘2013년도 주요업무’에 대한 토의로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