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通

Health Life | 사이드 플랭크 동작

잘록한 허리 만들기 Goo~d
사이드 플랭크 동작

“34-24-34 혹은 34-24-25, 당 신은 어떤 몸매를 원하나요?”
이는 인터넷을 검색하다가 우연히 발견 한 익명의 질문이다. 다들 알겠지만 이 숫자조합은 흉부와 허리, 골반 사이즈를 나열한 것이다. 사이즈에 민감한 여성들 은 이 여섯 개의 각기 다른 숫자조합에 울고 웃는다.
34-24-34 흔히 이상적인 몸매의 수 치로 알려진 이 숫자 조합에는 한 가지 함정이 있다. 사람들의 체형 조건이 다 른데 일률적인 수치로 이상적인 몸매를 말한다는 것은 어불성설이다. 좋은 몸매 에 있어 절대적인 수치는 필요치 않다. 각자 몸매의 기본 사이즈가 다른 만큼 절대수치가 아닌 상대적인 비율로 말해 야 한다.
예를 들어 설명하면, 자신이 원하는 흉 부와 골반의 둘레가 34라고 가정을 하고 이상적인 허리둘레와의 비율을 간단히 하면 1.4: 1: 1.4가 나온다.
즉, 이상적인 몸매를 결정하는데 있어 고려해야 할 부분은 34-24-34라는 절 대적인 신체 사이즈가 아닌 1.4: 1: 1.4 의 상대적 비율이다.
이를 이해했다면 지금 당장 줄자를 꺼 내서 신체 사이즈를 측정해보자.
어떤 부위를 늘리고 어떤 부위를 줄여 야 1.4: 1: 1.4의 황금 비율에 도달할 수 있을까. 두꺼운 허리 사이즈가 고민이라 면 다음 소개할 일상생활 속 실천 가능한 두 가지 방법과 허리 운동의 기본 동작인 사이드 플랭크 동작에 주목하자.
첫째, 평소 허리를 펴는 습관을 갖는다.
허리가 구부정하면 척추기립근의 감소와 함께 허리 기능의 약화, 허리둘레가 늘어 나는 등 다양한 신체적 부작용 으로 이어진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 다소 힘들더라도 평소 의식적으로 허리를 곧게 펴는 습관을 길러야 한다.
둘째, 박스형 상의를 버려라.
박스형 상의는 내 몸의 불편한 진실을 망각하게 만드는 마법의 옷이다. 편하다고 이런 옷만 입다보면 어느 순간 나도 모르게 붙어버린 군살에 놀라게 된 다. 좋은 몸매를 유지하기 위해 서는 지속적인 자극이 필요하 다. 일상 속 습관을 고쳤다면 이 제 본격적인 옆구리 공략에 나 서 보자. 다음은 옆구리 공략의 기본운동으로 통하는 사이드 플 랭크(Side Plank) 동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