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通

경기도경제단체연합회 뉴스

경경련CEO리더스클럽 사단법인화 추진
2013 정기총회 개최… 김춘길 씨케이상사 대표 4기 회장 취임


 

 


도내 중소기업 CEO들이 한 자리에 모였다. 경경련CEO리더스 클럽은 지난해 12월 13일 오후 6시 수원 이비스 엠베서더 호텔에서 클럽 회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3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행사는 김춘길 경경련리더스클럽 회장의 총동문회 출범 선언과 함께 성원보고 및 개회, 정관설명과 신임회장 및 감사 인준에 대한 안건심의, 의결사항 심의 순으로 진행됐다. 클럽의 4기 회장으로는 3기 회장이었던 김춘길 씨케이상사 대표가 재추대됐다. 김춘길 4기 신임회장은 “지난 시간은 항상 아쉬움과 후회가 남는 법이라며 “2014년에는 리더스 클럽의 사단법인 추진 등 새로운 꿈을 가지고 힘찬 출발을 하겠다”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이 날 정기총회에서는 우수 클럽회원들을 위한 시상식이 함께 진행됐다.
경기도지사상은 김광수 ㈜제이디티 이사와 박성호 ㈜신우금형 대표이사, 이미경 준텍코리아 대표, 이병걸 한울전설 대표, 송의성 이에스티 대표 등 27명이 수상했다. 한편, 경경련CEO리더스클럽은 2014년 주요사업으로 리더스클럽 사단법인 설립과 사회공헌사업을 추진하고 회원 간 네트워크 활성화 및 교류, 친목도모를 통해 시너지효과를 창출할 예정이다.

‘제8기 경경련CEO리더스 아카데미’ 수료식
경기도경제단체연합회(이하 경경련)가 한국경제신문과 공동으로 진행한 ‘제8기 경경련CEO리더스 아카데미’가 13주간의 교육을 모두 마치고 지난해 12월 17일 수료식을 가졌다. 8기 수강생들과 경경련리더스클럽 회원들이 함께한 이 날 수료식에는 수업에 7회 이상 참석한 총 33명의 수강생들이 수료증을 받았다.
이날 수료식에는 김병철 수원가온나래여자야구단 감독, 김주관 ㈜희원플러워 대표이사, 송의성 이에스티 대표, 최재현 ㈜우휴경영컨설팅 이사, 최종갑 ㈜지 에스엠 대표이사가 최우수학업상을 수상했다. 이외에도 권용문 서린바이오텍 ㈜ 대표이사, 김광수 ㈜제이디티 이사 등 14명이 우수학업상을, 김시택 ㈜삼진 V&P 대표이사, 김영종 ㈜세균제로 대표이사 등 7명이 모범상을 수상했다.
한편, 제9기 경경련CEO리더스아카데미는 오는 3월 중 13주간(매주 화요일 오후 7시) 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경기도경제단체연합회 홈페이지(www.gfeo.or.kr)에서 신청서를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경경련CEO리더스아카데미 지원팀(☎ 031-259-7200, 7207)으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지원사업 MOU체결
경기도경제단체연합회(이하 경경련)는 지난 12월 19일 오전 11시 한국노총 경기지역본부 3층 대회의실에서 한국노총경기지역본부, 은빛희망경기도협회와 지역맞춤형일자리창출사업 운영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 교육과정 수료생의 취업연계를 위한 다양한 공동협력사업을 추진해 기관 간 상호발전은 물론 도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자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경경련과 한국노총경기지역본부, 은빛희망경기도협회는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우수한 인재 배출 및 채용 ▲인재 모집, 선발, 연수 후 취업 연계 연수과정 운영 ▲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 교육과정 수료생 취업연계 ▲지역특화산업 인재양성을 통한 인력난 해소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