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通

新 박물관 순례|인천 강화도 옥토끼우주박물관

v

<新박물관 순례>
보고 느끼고 체험하는 우주과학의 신비
인천 강화도 옥토끼우주박물관
 

 



“That’s one small step for a man, one giant leap for mankind.”
(한 사람에게는 작은 한걸음에 지나지 않지만, 전 인류에게는 위대한 도약이다.)
인류 최초로 달 착륙에 성공한 ‘닐 암스트롱’이 남긴 말이다. 수십 년 전만 해도 인류에게 우주는 단지 동경의 대상이었다. 얼마 전에는 우리 대한민국에서도 처음으로 나로호위성 발사에 성공해 우주시대를 열기도 했다.
국내 유일의 우주 박물관인 옥토끼우주센터(옥토끼우주박물관)는 인천시 강화군 불은면에 위치해 있다. 옥토끼우주박물관은 1층부터 4층까지(1만8,700평) 우주의 탄생 빅뱅에서부터 태양계 행성들에 대한 소개, 우주개발의 역사, 로켓 발전사, 엔진 전시관, 화성탐사선, 우주생활관 등의 주제전시관에 실물과 모형 500여 점이 전시되어 있다. 또한 우주를 체험할 수 있는 기구와 3D 영화관 체험존까지 꾸며져 있다. 야외테마공원은 계절별로 운영을 하는데 공룡의 숲, 은하수 유수풀, 눈썰매장, 공원 등으로 꾸며져 어린아이들에게 꿈을 꾸게 하는 체험위주의 박물관이다. 직접 만져보고, 느껴 볼 수 있는 아이들에게 최고의 학습장소인 옥토끼우주센터로 이번 주말 아이들과 우주여행을 떠나보자.

■ 김영창 기자 l chaus@gfeo.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