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通

경기도경제단체연합회 뉴스

청년취업아카데미 교육 열기 ‘후끈’
경기지역 5개 대학 MOU체결, 자동화제어 PLC전문인력 174명 양성


여름방학을 반납하고 강의실과 실습실에서 구슬땀을 흘리는 대학생들이 있다. 이들은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최하고 경기도경제단체연합회가 주관하는 청년취업 아카데미 교육생들이다.
경기도경제단체연합회가 운영하는 청년취업 아카데미는 경기대와 명지대, 수원대, 신흥대, 가천대 등 경기지역 5개 대학이 참여하고 있다. 교육생은 총 174명에 달한다.
청년취업아카데미는 도내 대학졸업예정자 및 졸업생을 대상으로 산업현장에서 꼭 필요한 ‘자동화제어 PLC전문인력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7월과 8월, 두 달간 직무교육이 이뤄지고 9월부터 내년 2월까지는 기업 현장에 맞는 취업역량 교육으로 전환된다.
청년취업아카데미는 졸업과 동시에 취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인 만큼 과정별로 심도 있는 전문교육이 진행되고 있으며 산학 맞춤형 인력공급시스템이다. 대학에서 기업이 요구하는 인재를 모집, 과정별로 우수 인재를 양성하면 기업체는 이들 학생을 우선 채용하는 구조로 운영된 다. 이는 높은 대학 진학률에 비해 산업계 수요와 거리가 있는 대학의 교과과정으로 기업마다 신규 채용보다는 경력자를 채용하고 있는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서다.
이에 따라 청년취업 아카데미 수료생들은 대학별 최근 3년치 평균 취업률 보다 10%이상 높게 목표치가 설정돼있으며 고용노동부는 65%이상 취업률을 권장하고 있다.
경경련 청년취업아카데미 관계자는 “실무에 직접 투입될 수 있는 우수 인력을 배출하고 이들이 지역기업에 채용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청년 실업문제 해소가 기대되는 사업”이라며 “도내 중견기업체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중소·중견 기업들의 인력부족 및 미스매치 해결에 힘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제8기 경경련CEO리더스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경기도경제단체연합회와 한국경제신문이 공동으로 개최하는 ‘제8기 경경련CEO 리더스아카데미’가 기업 CEO 및 기관·단체 임원을 대상으로 수강생을 모집한다.
오는 9월 24일부터 총 13주 과정으로 진행되는 제8기 아카데미는 경영·리더십·인문·건강·트렌드 등 다양한 분야에 국내 최우수 강사진의 열띤 강연이 펼쳐진다. 또 ‘1박2일 CEO워크숍’ 등 수강생들 간 친목 향상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된다.
제8기 아카데미 수료생들은 경경련·한국경제신문 명의의 수료증(총 12회 강의 중 7회 이상 참석 시)과 경경련CEO리더스클럽 우선 가입, 경제·경영월간지 G·economy21 구독 및 웹진 서비스, 경경련 조찬포럼 우선 초청, 기수별 회장단 구성 및 아카데미 네트워크 지원 등 다양한 참가특전을 받는다. 강의는 매주 화요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2시간 동안 수원 광교테크노밸리 내 강의실에서 열린다. 자세한 사항은 <경경련CEO리더스아카데미 지원팀 ☎031)259-7200, 7203> 으로 문의하면 된다.


고교생 대상 뷰티관련 직업체험교육 실시

경기도경제단체연합회가 도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2013년 창의·인성 교육나눔 사업’이 오는 12월까지 운영된다.
주 5일제 수업 전면 실시로 취약계층 아동 및 청소년들을 위한 토요일, 방학, 방과 후 교육프로그램의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경경련은 지난해부터 청소년들의 진로탐색과 직무능력 체험, 창의력 향상 등을 지원하는 교육나눔 사업을 진행 중이다.
토요일 혹은 방과 후를 활용한 이 사업은 도내 뷰티관련 사업주와 MOU를 체결, 도내 고등학생들에게 뷰티산업 전반에 대한 정보와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교육 커리큘럼은 경제교육, 뷰티기초이론과정 세미나, 네일아트 체험 등이다. 도내 권역별 9개교 1,0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 사업은 현재 선착순 모집 중이다. 참가비는 1인당 5,000원. <문의: 경경련 기업지원팀 ☎031)259-72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