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기도通

Preview | 2013 G-FAIR KOREA

中企 우수제품 전시·판매·체험 ‘빅쇼’
900여 기업 2만여 제품 출품 사상최대 규모… 10월 9~12일 킨텍스서

 



사상 최대의 중소기업 제품 체험 행사. ‘2013 G-FAIR KOREA’가 오는 10월 9일부터 12일까지 4일간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개최된다.
경기도와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이하 경기중기센터)가 매년 심혈을 기울여 개최하는 G-FAIR KOREA는 생활용품과 선물용품, 전기전자 및 IT제품, 건축·인테리어·자동차·미용·레저용품 등 대한민국 중소기업의 우수상품을 한 자리에서 직접 체험 해볼 수 있는 빅이벤트다.
‘2013 G-FAIR KOREA’는 900여 개 중소기업과 해외 바이어 450여 명, 국내 대기업 구매담당자 400여 명 등이 참가할 예정이다. 올해는 900여 개 참가기업에 2만여 개 제품이 전시되는 사상 최대의 행사로 열린다.
‘2013 G-FAIR KOREA’는 대한민국우수상품전시회와 대한민국소상공인창업박람회, G-산업디자인전시회를 동시에 개최해 다양한 볼거리와 비즈니스 기회를 마련했다. 토요일을 포함해 나흘간 전시회를 진행하기 때문에 휴일을 이용해 많은 관람객들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경기중기센터 홍기화 대표이사는 “이번 행사는 대한민국 중소 기업의 우수제품을 직접 사용해 보고 무료증정까지 받을 수 있는 사상최대 체험 행사”라며 “많은 시민들의 참여로 중소기업 우수상품이 널리 알려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경기중기센터는 G-FAIR를 앞두고 중소기업의 우수 상품을 널리 알리기 위해 ‘2013 중소기업 1004’ 홍보·품평단 1004명을 모집했다. 품평단은 전시회 기간 출품될 제품 평가 및 홍보에 참여하고 있다. 이들은 G-FAIR 참가 업체들의 우수상품 및 시제품을 받아 사용해 보고 해당 기업에 평가 의견을 제출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이번 체험 행사는 경기도를 비롯 대한민국 중소기업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중소기업의 우수 제품을 소비자들에게 공개적으로 평가 받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제품 체험 행사는 G-FAIR 행사를 기준으로 사전 체험과 본 행사 체험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사전 체험은 G-FAIR 전용 블로그(http://blog.naver.com/g_fair_korea) ‘이벤트’란에 게재되는 제품 체험단 모집에 지원을 한 뒤, 해당 업체가 발송한 제품을 직접 사용해 보고 후기를 올리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후기를 올린 참가자에게는 사용제품을 무료로 증정하거나 기타 경품 등을 수여한다.
본 행사 체험은 G-FAIR 행사 기간 중 킨텍스를 찾아 참가 기업들의 부스를 방문해 제품을 체험한 뒤 1일 이내에 체험 후기를 보내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체험 후기 우수작에게는 해당 제품이나 경품을 줄 예정이다.
한편 이번 박람회 기간에는 소상공인의 희망드림 축제인 ‘소상공인창업박람회(2013 G-BEX)’가 동시에 열린다. 소상공인창업박람회는 프랜차이즈는 물론 소상공인과 1인 창조기업 등 250개 업체가 참여해 510개 부스로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종합적인 창업상담과 세분화된 교육을 통해 혁신창업을 도모하고 새로운 경영 트렌드와 직종별 전문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소상공인 상담관 ▲소상공인 컨설팅관 ▲창업자료관 등 개인창업에 대한 무료개별상담을 진행해 예비 창업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행사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2013 G-FAIR KOREA’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G-FAIR 홈페이지(www.gfair.or.kr) 또는 전시사무국 (031- 259-6531~6)으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또 소상공인창업박람회에 관한 사항은 2013 G-BEX 홈페이지(www. gbex.or.kr)나 중기센터 소상공돌봄팀(031-259-6283)으로 문의하면 된다.


오석원 기자 l won@gfeo.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