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通

[추천어플] 무료 어플로 영어울렁증 ‘Good-bye’

“Execuse me."

외국인이 말을 걸어오면 갑자기 머리 속이 하얗게 변하면서 말문이 막힌다. 영어가 들려오기만 해도 속이 울렁거리고 꿀 먹은 벙어리가 되는 증상. 바로 ‘영어울렁증’이다.

글로벌시대, 대한민국 성인 대다수에게 발견되는 ‘영어울렁증’. 영어 달인들은 이를 극복하는 비법으로 영어를 매일 매일 꾸준히 활용하는 습관이 중요하다고 전한다. 하지만 하루가 바쁜 대한민국 국민들에게 이는 말처럼 쉬운 일이 아니다.

영어를 배우기 위해 현지로 연수를 떠나자니, 비용이 만만치 않고 그렇다고 학원을 다니자니, 시간이 여의치 않을 때. 이럴 땐 차라리 어플을 이용해보자.

내가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만큼 학습을 할 수 있고 비용도 공짜인 일석이조 어플. 영어울렁증의 만병통치약인 영어학습어플을 소개한다.

트위스터TV

■스토어=애플 앱스토어(무료), 안드로이드 마켓(무료)

■개발=RICHWARE SYSTEMS

‘싼 게 비지떡’이라는 말이 있다. 하지만 평생무료영어 동영상 강의를 제공하는 어플 ‘트위스터TV’에게 이 말은 해당되지 않는다. 이 어플은 ‘비싼 동영상 강의 없는 세상'을 모토로 유료강의를 압도하는 양질의 무료 강의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시작한 서비스이다.

이 어플은 오늘의 강의, 강사선택, 베스트강의, 내 강의 등 총 4개 항목으로 이뤄졌다.

오늘의 강의에는 월, 수, 금요일에 회화, 화요일에 어휘, 목요일에 뉴스청취 강의가 매일 업로드 된다. 강사선택을 클릭하면 지금까지 올라온 모든 강의를 한 번에 볼 수 있다. 베스트강의에서는 회화, 어휘, 뉴스청취 분야별 가장 인기 있는 강의를 들을 수 있다. 내 강의 항목은 마음에 드는 강의를 저장하면 나중에 다시 볼 수 있는 즐겨찾기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안드로이드용 어플은 강의 다운로드도 가능해 미리 저장해두면 데이터 소모 없이 시청이 가능하다. 홈페이지(www.twister.tv)에서도 동일하게 강의 보기가 되면 기타 자료도 받아 볼 수 있다.

영어패턴 쓱싹 암기

■스토어=애플 앱스토어(무료)

■개발=DreamCJD

‘쓱싹 쓱싹’

손가락으로 화면을 문지르면 가려져 있던 문장들이 모습을 드러낸다. 애플 앱스토어 무료 어플인 ‘영어패턴 쓱싹 암기’는 단순하지만 지루하지 않게, 영어를 공부할 수 있는 어플이다.

어플을 실행시키면 한 화면에 한국어 한 문장, 그리고 이에 해당하는 영어 한 문장이 숨겨져 있는 회색 바탕이 나온다. 한국어와 영어 중 원하는 회색 바탕을 손가락으로 문지르면 화면이 노란색으로 변하면서 숨겨져 있던 문장이 나타난다.

총 500문장의 영어회화 패턴으로 구성된 이 어플은 손가락으로 화면을 지우면서 한글과 영어를 비교해 암기할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 영어 문장을 보고 숨겨진 한글 의미를 생각해보거나, 한글 문장을 보고 영어를 유추해 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이와 함께 문장에 대한 원어민 발음이 함께 제공돼 소리를 들으면서 학습할 수 있다. 또 녹음 기능도 있어 자신의 발음을 체크할 수도 있다.

이미영 기자 misaga@gfeo.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