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기도通

5월의 축제-신나게 먹고 보고 즐기는 오감 여행

<Festival>

 

신나게 먹고 보고 즐기는 오감 여행

5월의 축제

 

900여 아티스트 참여하는 춘천마임축제

올해로 24회째를 맞는 세계적인 축제 춘천마임축제520일부터 27일까지 열린다. ‘태초에 몸이 있었다’ ‘미치지 않으면 축제가 아니다라는 두 슬로건으로 열리는 축제는 해외 10개 팀 포함 100여 개 극단, 900여 아티스트가 참여해 시내 소극장과 3대 난장 프로그램에서 다양한 넌버벌(Nonverbal, 비언어적인) 퍼포먼스를 펼칠 예정이다.

본공연보다도 도심 속 !라장’, 도심공원의 도깨비난장’, 11시부터 다음날 5시까지 새벽을 질주하는 미친 금요일등 관객을 참여자로 만드는 축제 퍼포먼스가 관람객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개막공연으로 선보이는 첫번째 공연은 스페인 낫소몬테로 댄스일등급 고기. 20일 오후 5시 춘천문화예술회관에서 초연되는 이 공연은 어떠한 무대 장치나 기교 없이 두 배우의 몸과 움직임, 마찰음만으로 표현된다. 이어 22일과 23일에는 프로젝션 맵핑(착시효과를 활용한 광학적 미술)기법을 도입한 캐나다 스테파니 글래디스제우스키인사이드아우라가 상연되며 세번째 극장공연으로는 한국과 일본 연합팀인 삼각김밥의 어린이 공연 장난감 연구실이 관객과 만난다.

문의 : 033)253-6056

 

<2012 춘천마임축제 극장공연 라인업으로 확정된 스페인 낫소몬테로 댄스일등급 고기공연 모습.>

 

춘천마임축제 공연일정

구분

5/20

주중

5/25~26(~)

5/26~27(~)

5/21

5/22

5/23

5/24

 

 

야외

중앙로

!()라장

 

 

 

 

미친

금요일

도깨비난장

자유회관/

어린이회관/

수변공원

 

 

 

 

 

 

 

기타

 

walking in C.C/시민참여프로젝트 공지어 9999프로젝트’/마임과 크로키전/좌절금지 희망유발단/페스티벌 클럽

극장

춘천문화

예술회관

스페인 낫소몬테로의 일등급 고기

 

 

 

 

 

축제극장몸짓

 

 

캐나다 글래디스제우스키의 인사이드&아우라

 

춘천교대

석우관

 

어린이공연

 

 

낮에는 철쭉, 밤에는 별보는 소백산 철쭉제

526일부터 68일까지 충북 단양읍 남한강변과 소백산 일원에서 소백산 철쭉제가 열린다. () () ()을 주제로 한 올해 철쭉제의 슬로건은 철쭉, 그 서른 번째 프러포즈.

부처님 오신 날 황금연휴가 시작되는 26일 소백산 산신제, 이황 선생 추념 전국서예대회, 개막식, 불꽃쇼, MBC강변음악회, 철쭉여왕 선발대회, 산악인 허영호 씨와 함께 하는 소백산행 등이 펼쳐진다.

특히 우리나라 천문대 1호인 소백산천문대가 소백산철쭉제 서른 돌을 기념해 천체관측 체험행사를 마련, 별을 비롯한 천체관측을 체험할 수 있게 됐다. 철쭉제 개막식이 열리는 526일 오후 8시부터 오후 11시까지 3시간 동안 나루공연장에서 소백산 천문대와 함께하는 천체 관측 체험행사가 열린다.

이와 함께 단양읍 수변거리에서는 철쭉공예, 소백산 자연체험, 벽화 그리기, 산머루 아이스크림 만들기, 천연염색 등 17가지 체험행사가 부대행사로 상설 운영된다.

철쭉제 추진위 관계자는 낮에는 소백산 철쭉을 구경하고 밤에는 소백산의 별을 살필 수 있는 그야말로 낮과 밤이 모두 아름다운 30주년 철쭉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 : 043) 420-2114, 3114

 

입맛 돋우는 자연산 광어·도미 축제

전국 최고의 자연산 광어 산지인 충남 서천군에서는 526일부터 2주간 제9회 자연산 광어·도미축제를 개최한다.

서면 마량포구 일원에서 펼쳐지는 이번 축제에서는 광어잡기 체험, 어린이 낚시체험, 수산물 깜짝 경매, 초청가수 공연 등을 실시해 가족단위의 관광객들에게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한다. 특히 지난해 가족 관광객에게 큰 인기를 모았던 맨손으로 광어잡기 체험이 올해는 매일 진행된다.

이번 축제는 신선한 먹을거리를 주제로 풍성한 볼거리와 맛의 향연이 연출돼 관광객들의 오감을 자극한다. 축제기간동안 자연산 광어의 참맛을 느낄 수 있는 요리장터가 상시 운영돼

또한 자연산이라 맛이 더 좋은 광어의 참맛을 느낄 수 있는 요리장터가 상시 운영되고, 도미, 갑오징어, 꽃게 등 각종 싱싱한 해산물도 저렴한 가격에 판매된다.

한편, 서천군은 연간 500t의 자연산 광어가 어획되는 전국 최대의 산지로, 서천지역 청정해역에서 자란 광어는 항생제나 유해물질이 없는 고급 어종으로 알려져 있다.

문의 : 041)950-4003

박현정 기자 phj@gfeo.or.kr